동경한일침례교회
도서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7-09 (월) 20:51
ㆍ조회: 1059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
▲ 영혼 구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으로 옷입어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 이전에 이미 제자들에게, 성령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눅 24:49)

그리스도께서 자신이 명하신 일을 수행하는 데 있어 이 능력이 꼭 필요한 것임을 명백히 하셨습니다.

이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이 능력이 없는 사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사람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아무도 없습니다.

오순절날 성령께서 그들에게 오시기까지 기도와 간구를 멈추지 않았고 결국 그들은 약속대로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았습니다.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행 1:14)

누가복음 11:13의 말씀은 성령을 받고, 혹은 그분을 통해 아버지로부터 오는 능력을 부여받은 것은 너무나 쉬운 일이란 사실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저는 그들에게 이 능력을 간구하는 기도를 쉬지 말고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도는 늘 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기도를 게을리하는 바람에 위로부터 오는 영적인 능력을 온전히 부여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눅 11:13)




왜 사람들이 넘치는 축복을 부여받지 못할까요?

1. 우리가 구하고 소망하는 것들을 온전히 또 기꺼이 받아들일 마음이 없기 때문

2. 우리 마음속에 있는 죄악

3. 사랑 없거나, 비난, 자신을 신뢰하는 자

4.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고, 자백하지 않은 자

5. 편견이나 선입관에 사로잡힌 자

6. 세상적인 야망이나 더 이상의 계시를 무시하는 자

7. 부정직, 게으르고 인내심이 없는 사람

8. 가장 중요한 이유중 하나 불신

기도의 응답을 받을 것으로 기대도 하지 않고서 그저 기도를 하소연 하듯 쏟아내 놓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요일 5:10)

그리스도인이라 고백하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늘 맥없이 살아갑니다. 그들은 항상 패배하는 삶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 소망을 두고 살며, 심지어는 사역자의 길로 들어서기도 하지만, 위로부터 오는 능력으로 옷입어야 한다는 가르침은 간과해 버리고 맙니다.


2. 구원으로 이Rm는 확신

그들이 받은 능력중 가장 놀랍고 근본적인 것은 바로 사람들의 마음에 구원으로 이끄는 확심을 심어주는 능력이었습니다.

3,000명의 회심자가 일어날 때 방언 외에는 아무 기적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사도 행전을 읽어 보면 이 때 그들에게 어떤 새로운 능력이 없었습니다. 계시도, 선언한 내용도 이전에 자실들이 알고 있었던 사실에 불과했습니다. 인간적은 웅변술 덕을 본 것도 아닙니다.

★그들이 한 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해 말씀하신 것뿐이었습니다.

바로 높은곳으로부터 온 능력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설교를 듣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구원으로 이끄는 확신을 심어주셨던 것입니다.

저는 성령으로 충만케 되었고 저는 제 자신이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으로 옷 입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여기 저기서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던진 말들이 곧장 그들의 회심으로 열매 맺어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때에는 이 능력이 사라짐으로 텅 빈 듯한 제 자신을 발견합니다. 아무리 기도하며 그들의 회심을 촉구해도 빈번히 안 좋은 결과만 나타납니다. 그러면 저는 하루를 따로 떼어 혼자 금식하며 기도합니다. 제 자신을 낮추고 도움을 청하면, 그 능력은 어느새 새로운 활력을 가지고 제게 찾아옵니다.

감명을 받은 한 사람으로 인해 그를 압도한 능력이 모인 사람 전체에게 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을 낮추고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을 새롭게 해 주실 것을 바라며 이 능력을 간구한다면 그들은 틀림없이 이 놀라운 능력을 부여받아, 지금까지 일생을 통해 그리스도께로 인도한 사람보다 더 많은 수의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능력을 받기 위해서는

그들은 계속 기도했으며 수행할 능력이 오기까지 간구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들이 받은 것과 똑같은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들처럼 하려면 우리도 높은 곳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받은 약속과 똑같은 약속을 받았습니다. 우리도 성령님 안에서 그들이 했던 대로 하면 됩니다. 성령님께서 기도와 헌신으로 이끌어 주시는 자들이었습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를 진정한 헌신으로 이끄시고 승리하는 기도 생활의 기본 요소인 믿음을 불어 넣어 주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슬프게 하거나 거부하지 말고, 우리의 모든 것으로 온전히 헌신해서 그분의 명령을 받아들여 죄인들을 구원하는 일을 평생의 사업으로 여겨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과 우리 자신을 제단 앞에 가지고 가서 그것들을 내려놓고 넘치는 능력을 받기 까지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첫째 세상 사람들을 회심시키라는 명령은 그리스도에 의해 그리스도인 개개인에게 주어진 명령이라는 사실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가능한한 많은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위대한 특권이란 동시에 중대한 의무입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요 7:30)

성령님을 모시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진리를 강하게 인식시킬 수 있는 능력이 그에게서 솟아나오리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 필요한 각성은 모든 혼들 위에 이 능력이 부어져야 한다는 필요성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넘치는 축복을 주신다는 약속을 갈망하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네 번째 성경에서 말씀하신 대로 이 능력이 오기까지 하나님을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성령을 의지해야 한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거의 의지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그리고 심지어는 사역자들도 그분의 능력 없이 사역을 수행합니다.

4. 너무 엄격하다구요?

그들이 능력도 없이 사역을 행한다면 그 결과가 어떠하다 할지라도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가르칠 자격이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왜 기본적인 자질도 갖추지 못한 지도자들과 교사들을 떠맡아야 한단 말입니까? 그들이 이 능력을 소유 못한 것이 순전히 자신들의 탓인데 말입니다. 이 능력에 관한 그네들의 무관심, 게으름, 무지, 그리고 불신을 보고 있노라면 기가 찹니다.

몇몇 사역자들과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능력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기 보다는 그저 하나님의 주권에 맡겨 두면 된다고 생각하는 듯합니다. 초기 그리스도인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했겠습니까? 아닙니다 그들은 능력이 임하기까지 한시도 쉬지 않았습니다.

설교는 매우 교훈적이지만 청중들에게 그것을 실천코자 하는 의무감이나 꼭 행해야겠다는 의지를 북돋우는 데는 실패하는 경우 말입니다.

구령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목자로 세우지 말아야 합니다.

우선, 그가 만일 그리스도께 흔들어 이겨옴으로 (구령함으로)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는다는 증거를 보여주지 못한다면, 그를 사역에 부족합한 사람으로 평가할 줄 알아야 합니다.

사역자를 지망하는 사람들은 영적인 열매들을 보여줌으로써 하나님게 대한 또 그분의 사역에 부르심을 받았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빌 3:10)

사역자의 사질중 가장 중요한 것, 즉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그에게서 발견할 수 없다면 그를 교회에 불러들여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인간적인 교육보다는 성령의 능력을 열 배 정도는 더 강조해야 겠습니다.

★하루도 그러지 않고 매일 하나님과의 교제를 나누어 갈 수 있을 것 같은 젊은이에게는 무한한 희망을 품습니다.

5. 승리하는 기도를 위한 지침

승리하는 기도는 응답받는 기도를 뜻합니다.

▲ 기도가 응답받는 조건들

첫째 하나님께서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 분임을 믿는 것이 그 첫째 요건입니다. 즉 우리가 기도하는 바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기도를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드러내신 뜻을 따라 구해야 합니다.

두 번째 성실함이 있습니다.

이 간구를 드리는데 있어서 성실함이란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우리 마음이 혹 우리를 책망할 일이 있어도 하나님은 우리 마음보다 크시고 모든 것을 아시기 때문이라

사랑하는 자들아 만일 우리 마음이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으면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고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서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요일 3:20-22)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께 받아들여지기 위해서는 첫째로 죄를 억제해야 하며 두 번째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 그분께 기쁨이 되는 일을 행해야 합니다.

순수한 마음은 승리하는 기도의 또 다른 요건입니다.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시 66:18)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죄를 시인하고 하나님께로 돌아키는 것 역시 승리하는 기도외 한 요건입니다.

겸손도 기도의 요건 중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야고보서 4:6)

용서하는 마음도 한 요건입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마 6:12)




인내와 끈기는 승리하는 기도의 필수 요건입니다.

나의 어린 자녀들아 너희 안에 그리스도가 형성될 때까지 내가 다시 산고를 치르노라 (갈 4:19)

산고를 치루는 듯한 혼의 고통 가운데서 드리는 기도만이 진정한 부흥을 불러 올수 있습니다.

승리하는 기도의 다른 요건은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6. 어떻게 구령할 것인가

우선 죄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과 원수된 자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롬 3:20)

왜냐하면 죄인들은 율법을 통하여 처음으로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얻기 때문입니다.

죄의 자각이 없는 죄인이 복음의 필요성을 알고 감사히 받아들이기란 불가능한 일입니다.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죄의 결과를 확신한 연휴에 하나님의 의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리스도께로 회심하는 것은 마음의 변화를 뜻합니다.

진리를 가르칠때 반드시, 지금 말씀을 듣고 있는 그들 개개인에 제시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회개는 자발적으로 또 실제적 차원에서 모든 죄에서 돌이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것은 하나님을 향한 근본적인 마음의 변화입니다.

구원받는 믿음이란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이며, 이 믿음은 사랑을 통해 정화됩니다.

죄인들에게는 일정한 사고 활동이 요구됩니다. 기서은 중요한 내용임을 꼭 숙지해야 할 사항입니다. 사고 체계 안에 그릇된 사상이 박혀 있으면 진리를 갈구하는 혼에게 치명적인 속임수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철저하게 파헤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잘못된 동정심 때문에 엄밀히 파헤쳐야되는 부분을 회반죽으로 대강 덮어두는 짓을 하지 마십시오.

만일 한 혼을 구원했으면, 그에게 모든 형태의 죄를 푀기해야 함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자백해야 할 만한 모든 그릇된 것들을 하나님 앞에 자백하라고 가르치십시오.

그 죄인이 누구이든지간에 자신이 가진 것을 모두 포기할 각오가 되어 있지 않다면 결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없음을 가리쳐 주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받아들여지기 위해선 자아의 주인이 자기라는 생각을 버려야 함을 명심시키십시오.

그 죄인에게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알아야 함을 끊임없이 강조하십시오.

7. 설교자들이여 그대들을 먼저 구원하라

늘 하나님 가까이에 붙어서 동행하십시오.

성경은 책들 중의 책입니다. 성경을 공부하고 그 앞에 무릎을 꿇고서 주께로부터 오는 조명을 기다리십시오.

조석서에 너무 기대지 마십시오.

당신은 항상 흠이 없어야 합니다. 의지나, 생각, 느낌, 말, 그리고 행동에 있어서도 흠이 없도록 하십시오.

어떻게 하면 그들을 구원시킬 수 있을까 하는 데 늘 생각을 모으고 그 방법을 연구하십시오. 생에서 가장 중요한 연구일 것입니다.

경솔함을 버리십시오. 그리고 “내가 주를 항상 내 앞에 모셨도다”(시 16:8) 라는 말씀을 따르십시오.

입을 조심하고 무의미하고 헛된 대화를 삼가십시오.

그리고 사람들에게 당신이 항상 거룩한 열성을 가지고 있음을 드러내십시오. 강단은 물론이고 내려 와서도 말입니다. 그리고 일상에서 만나 대화하는 중에 강단에서 가르쳤던 신중한 내용들이 희석되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매일 낮과 밤을 가리지 말고, 기도하고 하나님과 직접적인 교제를 나누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설교하기 전에 충분히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의 자리에서 강단으로 나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마음에는 성령께서 신음하심으로 당신의 입을 통해 하고 싶으신 말씀들을 가득 품고서 말입니다.







8. 순수한 오락

하나님의 법은 필요를 따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사랑을 향한 사랑으로부터 모든 일을 행하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그 무엇보다 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자기 몸처럼 사랑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은 것들은, 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영화롭게 하는 것이 궁극적이며 동시에 최상의 목적이 아니라면, 그것들은 모두 순수하지 못하다고 해야 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오락이 순수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을 최상의 목적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그분께 예배를 드릴 때 품어야 하는 마음입니다. 온전한 예배는 이 땅에 살동안 우리가 그분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람에게 선을 베푸는데 쓰여야 할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오락은 결코 순사한 것일 수 없습니다. 생은 짧습니다. 오락은 결코 순수한 것일수 없습니다. 이 땅에서의 삶은 곡 한 번 밖에 살수 없습니다.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상은 암흑속에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의 죄인들은 빛을 얻고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아직 해가 있는 동안 우리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명령과 사역을 행하는 데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한 시도 헛되이 흘려보내선 안됩니다. 우리의 마음이 올바르다면 사역은 즐거운 것입니다.

★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게 만드는 오락을 두고 순수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행해야 하는 사역이 얼마나 위대한 것인지를 알고 그 사역을 사랑하는 사람치고, 옆으로 벗어나 헛되이 시간을 낭비하는 오락에 탐닉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의 시간과 동은 모두 주님의 것입니다. 우리도 주님의 것입니다.

우리 자신의 즐거움과 만족을 위해 돈과 시간을 사용한다면 결코 순수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오락이 순수하려면 반드시 하나님의 영광만을 바라보는 순전한 눈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이 가장 궁극적이며 우선되는 마음이 되지 않는다면 그 오락은 순수하기는 커녕 오히려 죄악으로 가득찬 오락이 될 것입니다.

어떤 일이 하나님을 그 무엇보다 사랑하고 그 분을 영화롭게 하고자 하는 마음에 근거하고 있지 않다면 - 그분의 영광만을 바라는 순전한 눈이 없다면 - 그들은 전혀 순수하지 못한 것들입니다. 죄악된 오락이라는 말입니다. 더욱 단호하게 말하건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전적으로 매달리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직도 부족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모든 일에 하나님의 그 무엇보다 사랑하고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이 오락이 지금 내가 이 시간을 보내는 최선을 방법인가?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그 어떤 일을 하는 것보다 이 오락을 행하는 것이 하나님을 더욱 기쁘시게 하고 그분의 나라에 유익을 끼칠수 있겠는가?

★★ 우리는 모든 욕망을 하나님께 가까이 다가서는 삶 앞에 누그러뜨려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빛 안에 거하며 그분과 깊은 교제를 나누는 나머지, 세상적인 흥분이나 스포츠 유희 혹은 즐거움을 위한 여흥에 참여해야 할 필요를 못 느끼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만일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유익을 십분 활용한다면 그의 새로운 성품은 세상적인 유희를 쫓고자 하는 유혹을 멀리 쫓아내 버릴 것입니다.

저는 회심한 이후에는 세상의 스포츠나 오락을 향한 욕구와 완전히 결별했습니다. 저는 회심한 즉시 완전한 다른 삶의 경지로 들어섰고, 완전히 다른 즐거움을 누리기 시작했습니다. 회심 이후로는 저에게 그 어떤 흥미도 블러 일으키지 못하는 것들로 전락했습니다. 오히려 제 속에 일어났던 것은 혐오였습니다.

그리스도인을 고백하는 사람의 마음이 타락을 해서 세상적인 오락과 여흥을 갈구하게 된다면, 그들은 의무적으로라도 그런 욕구들을 드러내는 행위를 삼가야 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시켜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이 세상으로부터 기쁨과 행복을 찾는 모습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실족케 하는 돌이 됩니다. 그런 모습은 기독교 신앙을 잘 못 드러내는 행위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구원받지 못한 세상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그들의 오락을 같이 추구한다면 그들이 우리의 믿음에 호감을 가지라고 생각하는 사고 방식은 잘못되었습니다.

★★ 세상적인 욕망을 동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영향력은 전혀 끼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 인들은 그 지극한 즐거움과 진정한 행복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이웃의 유익을 추구하는 데서 얻어야 합니다.

가장 고귀하고 순수한 오락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즐거움과 더불어 추구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성경은 항상 온전하게 하늘을 향한 마음을 품고서 쉬지 않고 기도하며 하나님께 밀착하여 끊임없이 동행하라고 가르칩니다. 성경은 곳곳에서 삶의 진정한 기쁨이란 바로 그러한 삶에서 찾을 수 있으며, 마음 속의 진정한 평화는 하나님과 교제하고 전심 전력으로 그분의 영광을 추구하느 데 있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또한 성경은 우리에게 늘 깨어 있으라고 권고합니다.

구령하는 일에서 돌이켜 오락을 찾아 나서다니요! 마치 혼의 구원을 위해 수고하는 것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보다 더 큰 즐거움이 있기라도 하는 양 말입니다. 그러나 그런 것은 절대로 없습니다. 죄인들을 불타는 지옥의 위험에서 구출시켜서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보다 더 큰 즐거움이란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9. 어떻게 죄를 극복할 것인가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롬 6:14)

죄라는 것은 마음의 결정에 따라 자아를 기쁘게 하는데 전념하거나, 궁극적으로 그것에 우선 순위를 두는 마음 상태 위에서 생겨나는 그것을 성취하기 위한 행동이나 신념, 행위의 목적들, 그리고 죄가 흔히 시작되는 곳이라 불리우는 모든 것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거룩한 습관으로 죄악된 습관을 압도하는 노력과 결단을 대신할 만한 대안이 무엇이겠습니까?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롬 13:10)

죄를 이길려는 인간적인 노력은 다 무익한 것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안의 믿음으로 죄를 극복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고전 1:30)

믿음으로 그들의 마음을 깨끗이 하사 그들이나 우리나 차별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행 15:9)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믿음을 통하여 사람들을 죄에서 구원하시며 또한 그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속에 와서 거룩하게 된다고 가르칩니다. 사랑으로 역사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나 효력이 없으되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뿐이니라 (갈 5:6)

사랑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역사하며, 또 유지됩니다.

선한 싸움도 믿음으로 싸우는 것이지 굳은 결심을 가지고 될 일이 아닙니다.

굳게 서는 것도 믿음을 통해서이며 의지로는 넘어지기 일수입니다. (고후 1:24, 요일 5:4)

우리가 너희 믿음을 주관하려는 것이 아니요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이는 너희가 믿음에 섰음이라 (고후 1:2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요일 5:4)

육신을 복종시키고 세속적인 욕망을 억누르는 것도 믿음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안에 오셔서 역사하시는 것도 믿음을 통하여입니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 2:13)

그분은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 마음에 부어 주시고 또한 충만하게 해 주십니다.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롬 5:5)

자기를 신뢰하는 마음을 버리고 전적으로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거쳐야 할 가장 힘든 수업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가 그분을 전적으로 신뢰해서 문을 열기만 한다면 그분은 우리 속에 들어오셔서 우리와 함께 우리 속에 거하실 것입니다.

그분이 주시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또 그 믿음을 통하여 그분은 우리의 내면을 온전히 사랑으로 순종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죄를 극복하는 유일하며 실제적인 방법입니다.

우리 속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에 힘입어 그분을 통하여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 2:13)




10. 믿음에 대하여

우리가 그분의 인격을 신뢰하고 그분 안에 흔들림 없는 확신으로 그분께 우리의 혼을 의탁할 때 이를 믿음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신뢰의 과정을 통하여 우리의 영과 그분의 영이 결합되어서, 우리는 그분께 밀착한 상태에서 영원한 생명을 직접적으로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의 혼에 즉각적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하는 직류 전기 순환 체계에서의 전기선과 같습니다.

마음에 갈등이 많은 사람에게는 상대적으로 믿음이 약하게 작용합니다.

그들은 성경이 그리스도가 누구인가를 증거하고 주님께 어떤 것을 신뢰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는 것 때문에 성경을 조사하고 공부합니다. 그들은 이 증거를 찾는 데서 멈추지 않고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인격을 신뢰합니다. 그렇게 해서 그들은 주님과 하나가 됩니다. 그들은 이 결합으로, 즉 그분과의 직접적인 교제로 말미암아, 그분께 직접적으로 자양을 공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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